Top Site Net Features | Register | Login

손흥민 4골! 기록정리 + 해외 반응 모음

이승우나 백승호도 이곳에서 각국 영재들과 경쟁하며 축구선수의 기량을 키웠다. 이럴 경우 기량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팀으로 임대될 수 있다”고 했다. 바르셀로나 B는 현재 80개 팀으로 이뤄진 세미프로 성격의 3부리그에 속한다. 다만, 호날두가 언젠가 기량이 쇠퇴하면서 다른 팀으로 떠나게 되는 상황이라면 그의 주급을 만족시킬 팀이 있을지 모를 일이다. 그의 명성은 앞을 내다본 경고의 정확성과 (그의 말에 따르자면) 경기에 크게 관심을 두며 올린 상당한 개인 금융 수익으로 인해 높아졌습니다. 이승우와 백승호도 이런 규정 위반으로 3년간 공식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바르셀로나 듀오의 인상적인 플레이로 팬들은 또 다른 이승우와 백승호가 나오기를 바란다. 또 손흥민은 지난해 '올해의 골' 뿐만 아니라 16-17시즌 번리전에서 교체 투입 4분 만에 득점한 경험이 있다. 또 “유럽의 빅 클럽이 좋은 선수들을 발굴하고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뚜렷한 재능을 가진 선수들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이용수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은 “해외로 나간 선수들을 다 파악할 수는 없다. 먹튀폴리스 유망한 선수들을 선발해 방학 기간이라도 한두 달 정도 유럽 클럽에서 생활하도록 하면 선수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외국 아이들이 경쟁하고 집중해서 운동하는 모습을 보고 느끼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했다. 외국 친구들도 진지하게 친해지면 한국 친구들만큼이나 마음 씀씀이가 곱고 정을 줍니다. 반면 한국 학부모들이 워낙 열성적이어서 현장에 따라가 자식 뒷바라지를 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온다. 어쨌든 과거보다 유럽 진출이 까다로워진 만큼 대한축구협회가 좀더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주장도 나온다.


반대로 그런 위험을 알면서도 튀는 행동을 하는 것은 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나 잘해야 한다는 각오의 표현일 수 있다. 우리 지도자들은 한 명의 선수가 튀는 행동을 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둘을 지도했던 강경수 전 대동초 감독은 “어릴 때 재능이 뛰어나도 나중에 사라지는 선수가 너무 많은 게 우리 현실이다. 지금은 백승호가 177cm로 부쩍 컸는데, 우리 같으면 여기에 힘을 키운다고 엄청나게 훈련하는 경우가 있다. 이승우와 백승호가 바르셀로나에 영입된 것은 바르셀로나의 유소년 육성 정책과 기술 중시 때문이다. 유럽의 유소년 보호 정책 강화로 부모가 현지에서 선수와 생활해야 하는 등 상황은 어려워지고 있다. 어린 선수가 감독의 머리를 만지고, 어깨동무까지 하는 유럽의 상황과는 다르다. 바르셀로나는 호셉 마리아 바르토메우 회장이 사임하고 로날드 쿠만 감독의 지휘 아래 세대교체를 진행중이지만 메시는 여전히 바르셀로나와 재계약을 맺지 않고 있다. 이강인 선수는 발렌시아 하비 그라시아 감독의 선택을 못받고 있습니다. 이승우, 백승호 같은 선수는 앞으로도 계속 나올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이승우나 백승호 모두 앞으로 살아남으려면 강한 정신과 전술 수행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20살 월드컵에서 4강만 갔더라도 이승우나 백승호의 몸값이 1천만유로 정도는 나왔을 것 같다”고 했다. 불확실한 미래에도 바르셀로나 듀오는 20살 월드컵에서 강렬한 이미지를 심었다. 백승호는 지난 시즌부터 바르셀로나 B에 들어갔다.



만약 바르셀로나 B가 승격해 다음 시즌부터 라리가 2부로 올라간다면 둘의 운명은 복잡해진다. 2부리그에선 외국인 선수 출전 제한이 있어 한국에서 온 이승우와 백승호를 바르셀로나 B가 모두 보유할지는 미지수다. 김대길 해설위원은 “바르셀로나가 백승호를 데려갈 때 신체검사를 하면서 고환의 크기부터 발바닥 모양, 관절 상태까지 측정해 향후 성장세를 추정한 것으로 알고 있다. 김대길 해설위원도 잠재력을 발휘하려면 더 힘든 싸움을 이겨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러 해외 사이트들에서 찾아봤더니 정말 일반인들은 상상하기도 힘든 금액을 연봉으로 받고 있더군요.. 그리고 여러 잡음이 많았던 맨유는 감독을 교체하면서 4위권 이내로 진입을 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축구는 당연히 1시부터 생중계 되지만 오늘 축구 중계 방송 두세시간 이전부터 각 방송사마다 특집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오늘 3월 3일의 축구 경기로 산둥루넝 전북 현대, 성남 오사카의 afc 챔스 중계는 sbs스포츠로 TV 중계 해주며 온에어로 시청 가능합니다. 독일의 축구 에이전트인 마쿠스 한은 “20살 월드컵 경기에서 한국팀이 어려운 상황이 될수록 백승호와 이승우가 경기를 리드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만약 이승우가 이 상태로 성장을 멈춘다면 개인 전술로 해결하는 메시의 길을 가야 한다. 오랫동안 초등학교 유소년을 가르쳤던 한 지도자는 “우리나라 중학교나 고등학교 감독들은 피지컬(신체조건)이 좋은 선수를 선호한다. 각자 성장 주기가 다른데, 그런 점을 감안해 선수를 발탁해서 장기적 안목으로 육성하기에는 현실이 너무 팍팍하다”고 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한국의 학원 축구나 프로 유소년팀의 축구 육성 방식이 바르셀로나 등 유럽 명문 구단의 시스템과 다르다는 점을 인정한다. 바르셀로나 선수들이 흑인 시각장애인 소년을 초청해서 행사를 가졌다. 나이키 연구소(Nike Research Lab)를 통해 나이키는 선수들이 세계 챔피언십 결승전과 같은 주요 경기에서 자주 미끄러지는 것을 발견했으며(총63 경기 중 845번 미끄러짐, 한 번의 주요 토너먼트에서 약 14번 미끄러짐) 운동화의 성능, 마찰력, 핏에 새롭게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출전선수 스윙보기’는 실제 경기 중 선수들의 스윙 자세를 고화질 슬로모션으로 보여줍니다. 실제 시즌을 정확하게 반영해주기 때문에 예측 게임, 자신이 좋아하는 팀 일정에 맞춘 시뮬레이션 게임 등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지오메트리 생성 도구로 Altair Inspire를, 운동 시뮬레이션 기술로 Altair Inspire Motion을 사용하여 운동학을 시각화했습니다. 엔진룸, 시트 착석 위치, 언더플로어, 러기지룸을 하향 배치하는 저상화 기술로 신형 쏘나타의 차량 전고는 기존 대비 30mm 낮아졌다. 개발 초기 단계부터 최적화 설계를 통해 골격 구조를 정교하게 재배치하고 차체 주요 부분에 초고장력강과 핫스탬핑 공법을 확대함으로써 플랫폼의 평균 강도는 10% 이상 높이고 무게는 동급 평균 대비 55kg 이상 감량했으며, 다중골격 구조 엔진룸이 적용됐다. 3세대 플랫폼은 높은 충돌 안전성과 주행성능, 경량화가 적용됐다. 3세대 플랫폼은 적용할 차종의 콘셉트, 디자인, 제원 확장성을 고려해 개발됐으며 강건설계를 기본 적용해 품질 편차를 발생시키는 요인을 선행 단계부터 원천적으로 제거했다.



About This Author


Harbo OmarHarbo Omar
Joined: December 29th, 2020
Article Directory /

Arts, Business, Computers, Finance, Games, Health, Home, Internet, News, Other, Reference, Shopping, Society, Sports